
경영의 패러다임이 변화하고 있습니다. 기업 경영의 핵심이 주주에서 이해관계자시로, 이익에서 지속 가능 경영으로 변화하면서 ESG에 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최근 지속가능성 또는 지속 가능경영(Corporate Sustainability Management)이라는 용어를 흔히 접하곤 합니다. 단기적인 목표가 아닌 장기적 관점에서 환경과 사회 영향을 고려한 경영을 뜻합니다. 이러한 다음 후세대가 쓸 환경과 사회를 고려하는 의미를 이름에 담은 기업이 있습니다. 같이 한번 알아볼까요? :)
▶세븐스 제너레이션_이름이 곧 목적이다
"우리는 200년을 생각합니다."
천연 세제로 유명한 '세븐스 제너레이션(Seventh Generation)'은 미국 인디언 부족의 전통을 참고해서 결정은 일곱 번째 후대에까지 미칠 영향을 고려해야 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먼 세대 이후까지 미칠 영향을 브랜드 네이밍에 담은 기업입니다. 일곱 세대는 한 세대를 25년으로 잡을 경우 200년에 가까운 시간입니다. 세븐스 제너레이션은 미국의 친환경 세제, 화장지 등 생활용품 제조기업으로 친환경 제품 시장 점유율 1위, 환경 오염을 줄인 포장재 혁신 기업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세븐스 제너레이션은 30년이 넘은 세월 동안 사업을 유지하면서 미국 소비자들 사이에서 친환경의 대명사로 자리 잡게 되었습니다.
▶친환경 브랜드로서의 도약

▶ 1990년 세븐스 제너레이션은 북미 최초 재생 종이를 활용한 무독성 생필품 라인 론칭했습니다. 소비자로부터 단 기간에 큰 호응을 얻게 됩니다.
▶ 2001년 수질 오염의 주범인 '인산염'을 넣지 않은 식기세척기 세제를 출시했습니다. 유럽 연합이 2011년이 돼서야 인산염 사용을 세제에 금지시켰는데, 무려 10년이나 앞서서 이를 실행에 옮겼습니다.
▶ 2004년 지속 가능한 경영을 위한 보고서를 발행했습니다. 우리의 지속가능성을 평가하고, 2025년 목표를 향한 지속가능성을 위한 노력을 평가하는 내용의 리포트를 매년 발행하고 있습니다.
▶ 2008년 성분을 표시한 최초의 홈 케어 회사입니다. 성분 공개 및 연간 기업 보고서를 통해 적극적으로 회사의 투명성을 밝힙니다.
▶ 2008년 B코퍼레이션 인증 기업이 되었습니다. 세븐스 제너레이션은 최초의 비콥 인증 회사 중 하나였습니다.
"비콥(B Corporation)"
비콥은 재무적 성과와 사회적 성과를 균형 있게 추구하며, 투명한 비즈니스로 더 나은 사회를 만들고자 하는 기업에게 부여되는 브랜드이자 고유명사입니다. 2008년 세븐스 제너레이션은 비콥 인증 기업이 되었습니다. 비콥 인증 회사는 사회적, 환경적 성과, 투명성 및 책임의 최고 수준을 제공합니다.비콥 인증 브랜드는 빠르게 성장했고, 세븐스 제너레이션은 비콥 인증의 영감을 받아서 회사의 구조적 및 환경적 체계를 만들어 갔습니다.
▶ 2012년 USDA 미국 농무부 인증을 획득합니다. 미국 농무부에서 재생 가능한 원료로 제품 만들었다는 바이오 기반 인증도 얻었습니다.
▶ 2016년 유니레버에 7억 달러(한화 9000억)에 인수됩니다.
▶ 2019년 2040년까지 탄소중립 실현 목표로 아마존 기후 서약 캠페인 동참했습니다.
세븐스 제너레이션은 아마존 벤더로서 권장사항인 기후 서약 캠페인 활동에 동참하며 2040년까지 탄소중립 실현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기후 서약은 파리협정 목표를 10년 앞당겨 탄소 배출 넷제로 목표를 2040년까지 달성하기 위해 아마즌과 글로벌 옵티미즘이 공동으로 설립한 조직입니다.또한 아마존 플랫폼 내 신설된 지속가능성 인증 제품 전용 코너인 ' Climate Pledge Friendly'에 55개 제품을 등록, 판매중입니다.
* 실제로 이 코너에 등록된 제품은 非등록 제품 대비 클릭률(광고를 본 사용자가 실제 클릭하는 비율)이 60% 이상 높은 것으로 알려짐.
▶세븐스 제너레이션의 제로 웨이스트

- 포장 : 2025년까지 모든 포장재를 100% 바이오 기반 또는 PCR(재활용 소재)로 만들 계획입니다.
- 재료 : 2025년까지 재료를 100% 재사용 및 재활용 또는 생분해 및 분해 가능하게 만들 예정입니다. 또한 모든 세탁 세제의 50%는 비플라스틱 포장으로 제공됩니다.
- 소싱 : 2025년까지 재료와 재료의 100%를 지속 가능한 바이오 기반 또는 재활용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팜핵유(PKO) 사용의 30%를 비토지용 바이오 기반 오일 공급원으로 대체하고 있습니다.
- 재활용성 : 포장재의 97%가 이미 재활용 가능하며, 모든 제품에는 How2Recyle 로고가 부착되어 있어 사용자가 쉽게 재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 재사용성 : 일회용이 아니라 재사용하거나 리필할 수 있는 제품 및 포장을 만듭니다.
▶세븐스 제너레이션의 사회활동

- 세븐스 제너레이션은 근로자, 공장, 공급 업자에게 더 나은 환경과 임금을 지급하기 위해서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 세븐스 제너레이션 재단을 만들어서 매출의 일부분을 기부하고 있습니다.2021년 재단은 비영리 단체에 직접 461,000달러 이상을 기부했습니다.세븐스 제너레이션 재단은 기후와 환경 건강을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하는 조직입니다. 교육, 환경 보존, 연구 등을 통해 우리가 살고, 일하고, 사업을 하는 지역 사회의 사회적, 환경적 진보를 관리함으로써 미래를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 SUSTAINABILITY GRANT PROGRAM
임산부, 어린아이, 근로자의 건강을 위협하는 화학물질을 시장에서 없애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입법 개혁: 독성 물질 통제법을 개혁합니다. 유해 화학물질을 시장에서 제거하기 위해 독성 화학물질 정책을 개혁합니다.
과학적 연구: 독성 화학 물질에 노출되어, 인간과 환경 건강에 위험을 주는 과학적 증거를 구축합니다.
소비자 인식: 소비자에 효과적인 교육 및 참여를 통해서 소비자 인식을 바꾸고자 합니다.
- NAP MAT EXCHANGE PROGRAM
미국 Vermont 소재 보육 센터를 지원합니다. 독성이 있는 낮잠 매트를 더 건강하고 안전한 매트로 교체하고 어린이들이 살고, 배우고, 놀고, 성장할 수 있는 안전하고 건강한 환경을 만드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보육원 및 센터, 유치원 및 기타 유아 프로그램을 통해 안전하고 건강한 실내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지속 가능한 ESG 경영 파트너 칼렛스토어
"3R(Recycle, Reuse, Reduce) 가이드 제공,
ESG 경영 파트너 칼렛스토어와 상의하세요!"
환경에 대한 인식, ESG 경영으로의 전환, 탄소중립을 향한 전 세계적 동의 등이 맞물리면서 지속 가능한 포장으로 교체해가는 기업이 빠르게 늘고 있습니다.
칼렛스토어는 지속 가능한 소재로 만든 다양한 포장재를 기성품 및 맞춤 제작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